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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셋 소리, 마이크가 안나올 때 해결방법(로지텍, JBL, 소니 등)

컴퓨터|2020. 12. 23. 2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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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헤드셋에서 소리나 마이크가 들리지 않는다면? 

또는 새로산 헤드셋인데 소리나 마이크가 들리지 않는다면?

참 당혹스럽습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몰라 화가 날 수도 있습니다.

그런분들을 위해 헤드셋에서 소리나 마이크가 들리지 않을 때 해결방법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스피커/마이크 잭 or USB 단자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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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셋을 보면 위와 같이 헤드폰선과 마이크선 타입이 있습니다.

컴퓨터 본체에 보시면 위 단자를 꽂으시면 되는데, 초록색, 빨간색으로 나누어진 것처럼 본체에도 초록색,빨간색으로 구분되어 있거나 스피커모양과 마이크모양을 표시해 놓은 경우가 대부분이니 이 부분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본체에는 앞이나 뒤로 단자를 꽂을 수 있는데 앞에 꽂아보시고 안된다면 뒤에 꽂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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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로 위 사진처럼 USB 타입이 있는데 다른 USB 단자에 꽂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찬가지로 앞에 꽂았는데 안된다면 뒤에 꽂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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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어판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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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보기 -> 소리 -> 녹음 탭 -> 마이크 더블클릭 -> 수신대기 탭 -> 이장치로 듣기 체크박스 체크]

오디오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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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 관리자로 들어가서 스피커와 마이크 배열이 음소거가 아닌지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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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빨간 네모박스 부분의 볼륨 크기나 음소거를 해놓은건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다음은 오디오 장치로 들어가 재생, 녹음, 소리 탭을 하나 하나 확인해보세요.

마지막으로 볼륨 컨트롤로 들어가서 볼륨이 낮쳐져 있는건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장치관리자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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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 옆 검색에 장치 관리자를 들어가셔서 오디오 입력 및 출력을 더블 클릭해서 마이크와 스피커가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느낌표로 뜨거나 스피커, 마이커 둘 중 하나라도 없다면 설정 문제가 아닌 드라이버 문제이거나 헤드셋 문제입니다.

만약 드라이버 문제라면 제조사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수동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제조사 홈페이지에 수동 드라이버가 없다면 

3DP_Chip_Lite_v2012.exe
4.63MB

위 드라이버 검색 프로그램을 이용해 사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

재설치 하기 전 기존 사운드 드라이버는 삭제 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사운드 드라이버는 장치 관리자에서 우클릭 후 제거를 누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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