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엘리베이터 설치 ㅈ소기업 Ssul_4

잡동사니|2022. 10. 3. 19:24

 

 

지방생활

엘리베이터 설치 회사 위치는 크게 의미가 없음 하다보면 지방생활을 피할 수가 없음 건물 짓는거 생각해보셈 엘리베이터는 건물 골조가 다 올라가고 설치하는거임 골조 다 올라갈 때까지 손가락 쪽쪽 빨면서 기다릴 수가 없잖음 그 동안 직원 인권비 어케 감당함 ? 맨날 기성 땡겨쓸텐데 하여간 수도권에서 부산가는건 본 적이 없어도 천안, 강원도까지 가봄

 

현대고속기종

엘리베이터는 저속 기종하고 고속기종이 있음 그 사이도 있는데 크게 중요하진 않음 고속기종은 다른 기종과 차별점이 있음 자재가 존나 무거움 특히 신입은 웨이트 들 때 뒤짐 현대 기본 웨이트 중량이 40kg 인데 이건 틀에다가 콘크리트 부어서 만든거라 떨어뜨리면 깨짐(깨지면 개꿀ㅋㅋ) 근데 고속기종 웨이트는 하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56kg , 68kg 두개가 있음 두개 타입이 다 카운터케이스에 들어가는거임 무게가 통일이 아닌게 ㅈ 같음 이건 콘크리트가 아니고 주물이가 체감이 다름 헬창이나 긍정적인 애들은 운동되고 건강해지니까 좋지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자세가 잘 안나옴 웨이트 들다가 그만두는 사람이 많고 이거야말로 극강의 난위도라고 할 수 있음 그래서 엘리베이터 설치 사람뽑을 때 몸 건강하고 건장한 사람을 원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 있는거임 !! 신입은 사실 웨이트를 옮기기위해 뽑는다고 봐도됨 직접 본건아니지만 웨이트 들다가 넘어지면서 손가락 깔려서 짤린사람 있다고 들었음 (직접 보진 않아 사실여부는 모르겠으나 고속기종에 드가는 주물 웨이트는 가능할듯)

 

 

오른쪽같은 수레 이용하면 좀 나은데 없는 소장들도 많음

로핑작업

저번에 레일심출작업에 대해 글을 썼는데 이번엔 로핑작업에 대해서 글을 써보겠음 로핑작업은 가장 위험한 작업임 로핑작업에서 사고생기면 걍 죽는다고 봐야함 살아도 몸 상태가 정상은 아니겠지? 그만큼 주의에 또 주의를 해야하는 작업임 간단하게 도르레를 생각해보자 잡아당기는 힘이 클 수록 들어올리는 물건 크기도 커지겠지? 마찬가지로 카운터케이스에 웨이트를 집어넣고 상부체대와 간이카를 조립하는 공정임 근데 잘 생각해보셈 무게추와 카의 무게가 같으려면 가운데에 있어야겠지 ? 근데 가운데에서 웨이트를 어케넣음 ? 최하층에서 웨이트를 넣을 수 있는 만큼 넣고 (그럼 크로스빔이 최상층에 있겠지??) 최상층에서 크로스빔을 승강로에서 꺼내가지고 슬링바로 웨이트를 달아서 다시 승강로에 넣는거임 그리고 크로스빔을 내려서 체대랑 조립하는거고 이게 말만해서는 쉬운작업인데 하여간 매우 위험함 진짜로

지방에서 이런적이 있었음 최상층에서 크로스빔에 웨이트를 달아서 승강로에 넣고 내리고 있었음 크로스빔이 중간쯤 내려왔을 때 슬링바가 끊어진거임 슬링바가 끊어지면?? 슬링바에 달아놓은 웨이트들이 떨어지겠지? 던파 소울 툼스톤처럼 내리꽂았음 두두두두두 하면서 아래있던 카바닥이며 싹다 작살이 났음 와 그때 운이 좋은건지 나쁜건지 내 사수가 피트(승강로 최하부)에 공구를 두고나와서 들어갔다가 나오자마자 툼스톤 떨어진거임 (여기 현장은 피트 들어가는 계단이 있음 기타 다른현장은 최하층에서 승강로 계단타고 내려가는 형식이지만 여기는 건축상 피트로 내려가는 계단을 해놨음) 사람이 뒤질 수도 있다는 상황을 그 때 겪었음 추운 겨울날이였는데 식은땀이 주루루룩 나더라 ㅋ

 

 

웨이트 떨어지니까 먼지가 미션임파서블 그 모래폭풍처럼 나더라

이런 사고가 나만 조심하면 안날꺼같음? 다른 사람이 슬링바 멀쩡한거 썼는지 짠돌이라 5년째 이상없었다고(이상생기면 뒤지지) 계속 쓰는지 어케암 ?

설치할 때 여기 카페를 알게 되었고 설치하는 사람들도 종종 글올리길래 동질감도 많이 들었는데, 그만둔 지금에서는 이제 막 엘리베이터 설치하려는 사람에게 설치가 어떤일인지 알려주고 싶어서 글을 씀

자격증 준비하고 공부하고 20대 30대인 사람들은 설치하지말고 유지보수를 해야한다고 생각함

자격증 없는 사람(준비할 생각도 없는 사람)은 설치를 해도 된다고 생각함 어차피 설치에 자격증을 요하는건 아니니까

자격증 따고 자체점검 따서 하청에서 경력쌓아서 대기업 충분히 갈 수 있음

참고로 오티스는 설치 정규직 되기 힘들고, 현대는 설치 뽑지도않음 , 티센은 아카데미라고 있는데 이건 소장을 육성하려는 프로젝트이고 프로젝트가 끝나면 협력사로 보내버림 미쯔비시는 설치 뽑음

대기업(현,티,오)로 많이 가는 직무가 유지보수이고 많이 타는 루트가 하청에서 경험쌓고 대기업 신입으로 가는 경우가 많음 대부분 대기업가는 사람들은 완전 쌩초짜로 가는 경우보다 이 경우가 많다고 생각함

현대는 이제 유지보수 직영을 안뽑음 현대엘리베이터서비스라고 자회사를 만들어서 이곳에서 유지보수 인원을 뽑고 있음 이유는 기존 현대유지보수하는 사람들의 인권비가 너무 높아서 그런거임 자회사는 세후 250 이상(당직 수에 따라 다소은 합격하고나서도 차이날 수 있음)

티센 시험쳐야함 시험은 절대평가라고 들었음

오티스는 정규직으로 안뽑고 계약직으로 뽑은 다음 평가쳐서 정규직되야함 정규직 전환률이 100프로가 아닌점만 알고 있음 1년해서 안되면 연장해서 1년이고 그다음은 계약만료임

(미쯔비시) 위 3사들에 비해 허들이 좀 낮지만 연봉은 괜찮다고 들었음 문제일으키지 않는 이상 정규직 다 된다고함

설치를 하고싶다면 사람인에 엘리베이터 설치라고 치고 이력서 제목을 힘든 일도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설치 기술자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라고 쓰고 지원하면 다음날 전화옴 거짓말같으면 해보던가

모든 썰을 한줄로 요약할 수 있음

설치는 집안 식구 먹여살려야 하는데 단 10만원이라도 더 벌어야 한다. 그러면 하셈 이 외엔 절대하지마셈

https://everydayhappyb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